Let us work along-side you

LET US WORK
ALONG-SIDE YOU

PR
2023.04.28
프로티움사이언스, 안용호 대표이사 신규 선임

 

- 기사 작성 : 이데일리, 김진호 기자 (2023-04-28)

- 기사 링크 :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981526635580712&mediaCodeNo=257&OutLnkChk=Y

 

 

 

프로티움사이언스, 안용호 대표이사 신규 선임

 

바이오의약품 CDAO(Contract Development and Analysis Organization, 위탁개발 및 분석) 전문기업인 프로티움사이언스(이하 ‘프로티움’)는 안용호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로티움사이언스 안용호 신규 대표이사]

안용호 신임 대표는 서울대학교 공업화학과 졸업 후, 동대학 석사,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생명과학 박사학위를 수료하고, 핀란드 Aalto University에서 MBA를 취득하였다. LG생명과학(12년), 한화케미칼 개발총괄(8년)을 거쳐, 삼성바이오로직스 CDO R&D장 및 사업부장(상무)을 역임하면서 위탁개발(CDO) 및 아키젠 바이오텍 CMC(Chemistry, Manufacturing and Control) 본부를 7년간 이끈 3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CDMO 전문가이다.

 

안용호 신임대표는 공정 개발 및 CDMO (위탁공정개발 및 생산) 전문가 답게, ‘국내 최초’의 수식어가 붙는 업적을 다수 이루었다. 그 예로, 국내 최초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Single use bioreactor) 공정 수립, 국내 최초 관류배양 (Perfusion culture) 상업화 공정 도입, 및 국내 최초로 GS-KO CHO cell을 론칭하였다.

 

또한 한화케미칼 재직시절 Merck Serono, MSD와 같은 글로벌 제약사에게 바이오시밀러 (Enbrel) L/O 진두지휘의 경험까지 보유한 바이오의약품 개발 전주기에 있어 최고전문가라 불린다.

 

프로티움 안용호 대표는 “최근 의약품 개발의 대세라 일컬어지는 항체의약품을 비롯해 세포, 유전자치료제의 개발은 과거 약물개발에 비해 훨씬 까다롭고 불확실성이 높기 때문에 후보물질의 초기 단계부터 수준 높은 공정개발 및 특성 분석이 필수적인 전략으로 여겨지고 있다”면서, “프로티움의 차별화된 공정개발 및 특성분석 서비스를 한단계 더 발전시켜 국내외 제약사 및 바이오텍들의 신약개발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로티움은 코스닥상장사 티움바이오의 자회사로,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바이오 의약품 생산을 위한 생산 세포주 개발부터 원료의약품 및 완제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전 공정개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에 따라 임상시험 신청에 필요한 자료 작성과 허가 기관으로부터의 보완 요청서류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2021년 설립 후 현재 160여건의 이상의 계약을 체결하며 누적 수주액이 75억을 돌파했다.

 

 

- 끝 -